독도의 날 앞두고 교보문고, ‘독도문방구’ 팝업스토어 운영[헤럴드경제, 2025.10.14.]
◎ 독도의 날 앞두고 교보문고, ‘독도문방구’ 팝업스토어 운영 울릉도 로컬브랜드와 협업해 독도 알리기 나서 [헤럴드경제, 2025년 10월 14일] ○ 10월 25일 ‘독도의 날’을 앞두고 교보문고가 독도 알리기에 나섰음 - 교보문고 : 지난 1일부터 이달 말까지 ‘독도를 품다, 담다 그리고 느끼다!’를 주제로 독도 관련 도서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음 : 이번 전시는 교보문고가 독도의 날을 맞아 기획한 첫 독도 기념행사임 - 특히 울릉도 로컬브랜드 ‘독도문방구’(대표 김민정)를 초청해 광화문점 디자인 문구 코너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음 : 팝업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운영됨 : ‘당신의 일상을 늘 독도와 함께’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팝업에서는 독도의 다양한 생물과 자연을 캐릭터로 만든 굿즈가 선보임 : 시그니처 상품인 독도 강치 인형을 비롯해 3만 족 이상 판매된 독도 양말, 에코백, 티셔츠 등 일상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들이 전시·판매됨 : 울릉도의 특산품인 호박엿과 호박쫀득이 등 지역 로컬푸드도 함께 비치돼 울릉도와 독도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있음 - 교보문고의 도서 특별전에서는 : 독도의 생태를 다룬 동화책 ‘독도 바닷속으로 와볼래?’ 를 비롯해 울릉도·독도 관련 여행기 등 20여 종의 서적이 소개됨 :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돼, 교보문고 계정을 태그하고 관련 서적이나 전시 사진을 업로드하면 북캐시 2000원을 받을 수 있음 - 조원희 교보문고 문구전문파트 과장 : “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도의 로컬브랜드 독도문방구와 함께 독도를 알릴 수 있어 뜻깊다” : “앞으로도 독도를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이어가겠다”고 밝혔음 -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와 팝업스토어 : 교보문고가 추진해 온 ‘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’의 일환으로, 지역 브랜드와의 상생 협업 모델로 평가받고 있음 ○ 링크 - 독도의날앞두고교보문고독도문방구팝업스토어운영[헤럴드경제, 2025.10.14.]